씹어먹는 츄어블이나 정제로 된 제품이 개발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벼룩과 진드기를 비롯한 여러 기생충을 박멸하는데에는 액상형 국소도포제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소도포제는 해충이 애완동물을 물거나 흡혈하기 전 피부에 닿는 것만으로도 약효를 발휘하여 강아지나 고양이가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K9 어드밴틱스 II와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가장 인기가 많은 두 제품으로 1회 사용시 벼룩과 진드기로부터 한 달간 보호를 제공합니다. 이 제품들은 성체 벼룩을 죽일 뿐 아니라 알과 유충까지 박멸하여 번식 자체를 통제합니다.
두 제품의 주요한 차이점이라면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이 모두 시판되는 반면 어드밴틱스 II는 강아지용만 시판되어 있습니다. 다만, 강아지용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절대 고양이에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강아지, 고양이 모두 최소 8주령 이상에게 사용해야 하며 어드밴틱스 II는 최소 7주령 이상의 강아지에게 사용가능합니다. 현재 애완동물의 체중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주의해주세요: 벼룩과 진드기는 무서운 질병을 옮기는 매개체입니다. 벼룩 & 진드기 치료제 비교표를 읽어보신 후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